진시황 병마용 손가락 뚝 끊어간 美청년

글쓴이: 호호빵맨  |  등록일: 02.20.2018 09:58:07  |  조회수: 474
작년말 美박물관 전시장서 훔쳐
FBI 체포… 분노한 中 “엄벌하라”
미국 박물관에 전시 중이던 중국 진시황 병마용의 손가락을 부러뜨린 뒤 가져간 미국 20대 청년이 연방수사국(FBI)에 붙잡혔다. 이에 분노한 중국 측은 강한 처벌을 요구했다.

17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델라웨어주에 사는 마이클 로하나(24)는 지난해 12월 21일 밤 필라델피아주 프랭클린 인스티튜트 박물관에서 열린 ‘어글리 스웨터 파티’에 참석했다. 당시 박물관은 진시황의 병마용 10기를 특별 전시하고 있었다. 로하나는 휴대전화를 손전등 삼아 폐장한 전시장 내부를 둘러보면서 병마용 어깨에 팔을 올리고 셀카를 찍었다. 그러고는 병마용의 왼손 엄지손가락을 부러뜨려 이를 자신의 주머니에 넣고 달아났다.

박물관은 지난달 8일 이 사실을 발견하고 FBI에 신고했다. 현장에는 로하나의 지문이 남아 있었으며 폐쇄회로(CC)TV에도 그의 범죄 행각이 담겨 있어 쉽게 범인을 특정할 수 있었다. 며칠 뒤 FBI는 로하나의 자택에서 책상 서랍 속에 숨겨져 있던 엄지손가락을 찾아냈다. 검찰은 예술품 절도 및 은폐 등의 혐의로 그를 기소하기로 했다.

미국에 병마용 10기를 대여해준 산시성 문화교류센터 측이 사건 당사자의 엄중한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고 베이징칭녠보가 전했다. 중국 측은 또 전시협약서에 근거해 박물관에 배상금을 청구할 계획이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