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mn 님께

글쓴이: 실력짱 과외  |  등록일: 05.24.2016 15:57:43  |  조회수: 1289
안녕하세요
초면에 실례가 많습니다만
올리신 글들을 보니 여러 방면으로 많이 아시는것 같아서 여쭤 보고 싶습니다.
이것은 제가 며칠전에 이곳에 올렸던 내용인데
한번 보시고 이것을 스몰 크레임 해도 가능성이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현재는  제가 
Department of Consumer and Business Affairs에 file 한 상태로서
그쪽에서 답변이 올려면 일주일 정도 더 기다려야 하는데
혹시라도 이곳에서 refuse 한다면
스몰 클레임을 걸까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어떻게 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핸펀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깨져서 보험으로 클레임하여 새폰을 받았는데
200불 차지하고 왔습니다. 
저는 보험으로 다 커버가 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아니더군요...
더 기가 막힌것은  깨진 폰을  보험회사에서 보내주는 봉투에 넣어서
14일 이내로 보내야 된다고 되어 있어서 바로 이틀뒤에 보냈는데 
2달이 지난 다음에  편지가 와서  하는 말이 자기네는 못 받았다면서 
$410.00을 차지했어요...

난 자기네들이 하라는 대로  그 봉투에 넣어서 보낸 죄밖에 없는데
몇 백불씩이나 뜯기고  정말 억울해서 머리가 아프네요...

스프린트 매장 메니저한테 얘기도 하고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다 설명을 했는데도
자기네는 못 받았다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난 이것이 없어 질수 있다는 생각은 한치의 의심도 하지 않았기에
사진을 찍어 놓은 것도 없고  무슨 증거를  만들어 놓지도 않았습니다.
제가 일하는 회사의 경우를 보면  손님들은  페이먼트를 보냈다고 하는데
저희는 못 받은 경우가 종종 있는걸로 보면 
이건 분명히 우체국에서 잃어 버린것 같습니다.

또한 몇 주 전에 뉴스에서도 이민국에서 영주권 카드를 보냈는데
어떤분이 못 받아서 일년을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군요.

이건 손님 잘못도 이민국 잘못도  또한 저의 잘못도 아니고
우체국에서 딜리버리 하는 과정에서  잃어 버린건데 이걸 제가 안 보냈다고
몇 백불을 차지하는 것은  너무 억울하네요...

이런 보험회사들이 이렇게 죄 없는 손님들한테 몇백불씩 강제로 차지해서
돈 벌어 먹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근데 주위에 알아보니 이런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는걸 알았습니다.

이런 경우를 당한 사람들 다 모여서 단체로  스프린트와 보험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걸고 싶네요..
그동안 받은 스트레스와 마음 고생 또한 몇 십번을 전화해서
똑같은 상황  매번 또 반복하고 반복하고...정말 화도 나고 속상하고 지치네요...

그렇다고 제가 혼자 이 큰 회사를 상대로 이길수도 없고
어떻게 해결하면 제일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실력짱 과외  05.25.2016 09:56:00  

    자세하고 친절하신 설명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근데 제가 둔해서 그런지 한번 읽어선 이해가 잘 안되서
    몇번 읽어봐야 할것 같아요~^^
    암튼 너무 억울해서요..
    제가 미국에 거의 30년을 살았는데
    이것이 두번째로 억울한 사건입니다.
    암튼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실력짱 과외  05.25.2016 10:00:00  

    참 저는 참고로 엘에이 카운티에 살고 있고요
    전화 회사는 스프린트 입니다.
    contract은 웨스턴과 4가에 스프린트에서 했는데
    처음 contract할때 제가 그쪽에서 보내준 봉투로 깨진 전화를 돌려 보낼때
    혹시 없어지거나 자기네들이 받지 못하면
    $410.00 차지 한다는 말은 없었습니다.

  • 동실이의하루  05.25.2016 12:25:00  

    쉽게 설명드리지요

    통신사들 대부분 claim을 하실경우 돈을 받습니다
    어느 통신사냐, 얼마짜리 핸드폰이냐, 얼만아 자주 claim하냐에 따라서
    가격은 천치만별로 차이가 납니다

    한달에 대략10불가량으로 보험비를 내고 계실겁니다
    이 보험은, 어떠한 이유로든 잃어버렸거나 고장났을때를 말합니다

  • 동실이의하루  05.25.2016 12:27:00  

    처음부터 잃어버렸다고 claim을 했으면
    보냈을 일도 없었을것이고
    보내는 과정에도 문제가 없었을겁니다

    대신 잃어버렸다고 claim을하게 되시면
    바로 정지를 시키기 때문에 핸드폰을 못쓰는 단점은 있지만
    지금처럼 못받았다 돈을 내라고 한다 등의 문제는 없었겠지요

  • 동실이의하루  05.25.2016 12:30:00  

    만약 아직까지 아무런 손을 쓰지 안았다면
    처리하기 쉬웠겠지만
    보험회사에 이미 몇번 전화를 하셨다면
    기록이 되있기때문에 말을 바꾸지도 못합니다

  • 동실이의하루  05.25.2016 12:33:00  

    이런쪽에 경험많으니
    도움 필요하시면
    카톡 dhday하세요

    최고 5000불까지 받아드린분도 있습니다

  • Willypop  05.26.2016 16:34:00  

    으와....여기 글들 너무 좋습니다. 아름답기까지 합니다.
    질문하고 친절하게 답변하고 좋은 정보가 기록되어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이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입니까?
    두 분 너무 감사드립니다.

  • 실력짱 과외  05.27.2016 16:21:00  

    이렇게 좋게 글 달아 주시는 Willypop 님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