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매몰로 차를 삿는데

글쓴이: 참치세마리  |  등록일: 02.10.2016 21:30:44  |  조회수: 1168
개인매매로 자동차를 삿습니다.

타이틀을 받고 돈을 건내주고 DMV에 갓는데 보니 세컨드 오너의 싸인이 없더라구요.

저는 깜빡하고 오너가 몇인지는 확인을 안하고 싸인 된것만 보고 돈주고 받아왔습니다.

다행이 저한테 차를 판 사람과는 연락이 되는데

문제는 이사람이 본인의 차를 판게 아니라 위탁 받고 차를 판것 같더라구요.

자기가 아는 분과 그분 와이프가 오너인데 이름이(가명) 홍길동/홍길순

이런식으로 되어있거든요

차 핑크 슬립 보면 차의 오너쉽을 릴리스 한다며 서명한곳에 1a 1b가 있는데 1a에만 서명이 되어있더라구요.

이 말을 했더니 처음엔 그냥 뭐 대충 알아서 하면 되지 않느냐고 해서 저도 그렇게 해야지 했는데 보니까 잘못 싸인 하면 문제 생길수도 있겠다 싶어서 여기에 글을 올려요.

우선 연락이 안되지는 않는데... 저는 그냥 제가 싸인 하고 코 오너가 싸인 했다고 말하고 싶은데 법적으로 문제 생길가봐서 겁나네요.

우선 자동차 명의는 제 이름으로 트랜스퍼 되어 있는데 incomplete 상태로 코오너 싸인을 받아오라고 영수증에 써놨더라구요 DMV에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를 판매한 사람 말에 의하면 외국으로 갓다고 -_-;;

우선은 제가 그사람 싸인이라도 좀 따라서 하게 만날수 없으면 싸인한거 찍어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연락을 안받지는 않네요 다행이 ;; 근데 불안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camarket  02.11.2016 20:39:00  

    원글님이 절대로 싸인하시면 안됩니다.
    나중에라도 세컨드 오너분이 나타나서 자기는 싸인 한적도 없고 차를 파는거에 동의 한적도 없다고 하시면 큰일납니다. 더군다나 세컨드 오너 싸인을 원글님깨서 했다가는 공문서 위조로 걸립니다. 꼭 세컨드 오너분의 싸인을 받으시던가 아니면 차를 파신분보고 싸인 받아 오라고 하세요.

  • camarket  02.11.2016 20:42:00  

    그리고 incomplete은 말 그대로 아직 100% 명의 변경이 안됩겁니다. 세컨드 오너분의 싸인이 없는이상 계속 incomplete으로 되있을겁니다. 나중에리도 세컨드 오너분이 나타나서 싸인 한적 없다고 하면 원글님은 차를 돌려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