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문제가 있는거같은데 증상좀 봐주세요.

글쓴이: INTAE1984  |  등록일: 10.24.2014 14:11:47  |  조회수: 4362
안녕하세요. 저는 인디애나에 거주중인 30살 남성입니다.
한 2개월전부터쯤인가 몸에 무슨 문제가 있는거같은데요..

밥을 먹고나면…오래도록 소화가 되지 않는 기분이 듭니다. 배가 팽창된 느낌이 좀 오래지속되는거같구요…
(물론 식사를하지않으면 그런느낌은 없습니다)

제가 요즘 명의3.0 인가 한국 프로그램을 보는데… 너무 걱정이 되네요. 물론아니겠지만 암이나 그런거면 어떻하지란..

태어나서 흡연은 해본적도 없고요.. 술도 1~2년에 한잔 마실까 말까 입니다. 대변도 평균 1~2틀에한번씩 보고요.

밥이든 누들이든 먹고나면 오래도록 뱃속에 있는 기분…. 그리고 오래도록 밥을 안먹으면 위액이 나오잖아요. 밥을먹고 배가 불렀는데 그런 쓰린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배가 좀 팽창되는기분 등등…. 대체 무슨원인일까요? 한국이면 그냥 검사받으러 갈텐데..

보험도 없고 미국이다 보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괜히 제가 설레발치는건지…
경험 있으신분 답변좀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Rodeto  10.24.2014 17:18:00  

    헬리코 박터균으로 인한 위팽만감이 예상됩니다.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보여지며, 여력이 되신다면 헬리코 박터균 박멸하는 약을 처방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시중의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약을 구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은 의사에 의한 처방전이 있어야 가능할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위내시경후 의사의 처방에 의해 2주치의 약을 복용하면 95%의 헬리코 박터균이 소멸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소량의 식사, 또한 긍정적인 마인드가 우선은 필요할것으로 보여지네요. 헬리코 박터균에 의한 증상은 귀하와 마찬가지로 왼쪽 갈비뼈밑 (위) 의 팽만감, 간혹 속쓰림을 동반 또한 위의 불쾌감, 무언가 눌려지는 기분등등 여러가지 입니다.
    아무쪼록 미국생활이 외롭고 힘들지만, 꾸준한 운동과 취미생활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여 즐거운 나날들이 될수 있도록 소망합니다.

  • hanyangman  10.26.2014 21:00:00  

    prelosec (brand name)을 드시면 효과 가 잇습니다.혹시 이약이 비싸시면 제너릭인 omeparazole 을 드셔도 됩니다.
    walgreen에 잇습니다.

  • kencors  10.26.2014 21:06:00  

    스텔라의 세보라(세상을보는라디오)
    모든프로가 다 영업사원이죠

  • Ethan  10.27.2014 08:18:00  

    대부분 사람들이 조금의 위염이나 위퀘양을 앓고 삽니다.
    저또한 25살 젉은 나이에 소화가 않되거나 거북하고 위가 쓰려
    덜꺽 겁부터 들었는데요..
    일딴 위내시경을 해보시는게 최고지만 저또한 보험없이 ($400~500)들엇던것같네요.
    위얙을 줄여주는 약을 먼저 복용해보시느게 좋겟네요..
    prelosec, zentec, proacid 등등
    술을 자주 않하셔도 평소에 스트래스나 카페인이 많이 합류한 음료(커피,소다,)라든지를
    얼만큼 드시는지 생각해보세요. 식사후 1시간 전엔 눕는다거나 식사를 걸러서
    배를 고프게 한다던지 맵고 짜고 위에 자극적인 citrus 한음식을 피해보세요.
    심하지 않으면 약드시고 3일이나 일주일 내에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음식자체를 맵고 짜게 먹기때문에 속병이 많일 걸리는것 같아요.
    쾌유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