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맛집 리스트 후기 (고기집 편)

글쓴이: escsy  |  등록일: 07.28.2014 02:26:25  |  조회수: 30197
얼마전 엘에이 맛집 리스트를 오렸던 사람입니다. 리스트에 나와있던 고기집을 모두 다녀와본 후기입니다. 못보신 분들을 위해 고기집 리스트만 올려보겠습니다.

갈비는 수원갈비.... 꽃살은 박대감... 삼겹살은 꿀돼지.... 징기스칸은 서울회관.... 샤브샤브는 샤브샤브 하우스... 돼지갈비는 함지박..... 양구이 대창 곱창 막창은 양마니.... 양꼬치는 풍무.... 이상 고기집 맛집 리스트 들이였습니다.

1. 갈비는 수원갈비... 역시 명불허전 왜 갈비는 수원갈비인지 설명이 필요없는 곳... 하지만 소고기 값 폭등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 ㅜ ㅜ 그렇지만 오히려 이해가 가는 요즘 상황... 가격을 지키고 컬리티를 내리는 손님에게 눈속임을 하지않으려는게 느껴져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가격이 올라도 좋으니 컬리티는 절대 내리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저의 바램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겐와, 숯불집 등이 있지만 저의 개인 취향으로는 수원갈비가 일등인거 같네요.

2. 꽃살은 박대감... 바쁜시간대 방문해서인지 서비스가 다소 좋지않았습니다. 제가 말하는 서비스는 직원들이 와서 잘라주고 구워주고 손님상을 계속 주시하는 것입니다. 다소 그런 부분이 아쉬웠지만  질좋은 꽃살로 이런 불만들을 한방에 날려주는 센스... 등심도 역시 박대감.. 하지만 이곳도 소고기값 폭등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 ㅜㅜ 부담스러운 가격이 왠지 이곳은 좋지않은 소고기는 절대 쓰지않겠다는 사장님의 고급화 전략같이 느껴지네요.. 마치 벤틀리가 나쁜 원자제를 쓰지않듯이...

3. 삼겹살은 꿀돼지... 요즘 소고기값 폭등, 덩달아 돼지고기도 폭등한다지만 그정도가 소고기값에 미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이곳업주는 다른구이집의 업주들보다는 수입이 좋을거 같네요. 돼지고기 특성상 안좋은 등급의 고기를 쓰면 냄새가 나기마련인데... 이곳은 조금 비싸지만 좋은 등급을 항상 유지하는것 같습니다. 같이 나오는 콩나물 김치 주방이모가 아직도 몇년째 같은곳에서 일을 하나봅니다. 맛이 크게 변하지 않는거 같네요. 하지만 삼겹살은 서민들의 대표음식 서민의 음식치고는 조금은 부담스러운 계산서.... 개인적으로 약간 질은 떨어지지만 (?) 삼겹살 맛집이 있다면 종로집. 허름하고 낡은 느낌이 오히려 삼겹살에 더 어울릴거 같은 느낌.. ( 제 개인의 취향이니 욕하지는 마세요. ^^) 꿀돼지 조만간 돼지고기값도 폭등한다는데 등급 내리시는 일이 없으시길.

4. 징기스칸 서울회관... 솔직히 잘모르겠습니다. 샤브샤브는 제 개인적으로는 베버리와 웨스턴에 있는 칸이 더 좋은듯 한데... 하지만 서울회관에서 끝에 만들어주는 죽이 왠지모르게 중독성... 마치 동일장의 로스구이 먹고나서 만들어 주는 볶음밥처럼... 맛집이라는 표현을 써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5. 샤브샤브는 샤브샤브 하우스.... 진짜 왜가는지 이해가 안가는집... 줄을 한시간 기다릴만큼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맹물에 다시마 한장... 땡.. 그리고 블랙 엥거스 비프..... 엥거스 비프를 쓰는거 빼면 도무지 왜 잘되는지 이해가 안가는집.. 주인 할아버지 진짜 친절하지 않고..... ㅎㅎㅎㅎ 뭐 그맛에 가는걸수 있겠네요.. 마치 한국의 욕쟁이 할머니한테 욕먹으면서 국밥먹는거 처럼. 찍어먹는 폰즈소스 땅콩소스 그냥 일반 샤브샤브집 수준....

6. 돼지갈비는 함지박.... 긴말 안하고 그냥 돼지갈비 드시고 싶으시면 함지박으로 고고고......

7. 양, 대창 곱창, 막창은 양마니........얼마전까지 무제한이였는데 어느날 가보니 무제한이 사라진후 그래도 들어갔다 그냥나오기 쪽팔려서 소고기와 양 대창이 들어간 콤보를 시켜보았더니.... 소고기 꽃살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물어보니 무제한을 버리고 질좋은 고기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꽃살, 차돌이 맛있어서 무제한 아닌것에 대한 서운함과 미련을 날려주는 한방...... 양,대창으로는 맛집이지만 그동안 고기가 너무 너무 아쉬웠는데 고기가 많이 업그레이드되어 크게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맛집으로 나가기위해 무제한을 포기한건 옳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8.양꼬치는 풍무.... 타운에선 풍무밖에 없어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은 상황.. 그래도 가까우니 이곳밖엔 없는실정.. 그러나 타운을 벗어나 몬트레이 팍에 가면 정말 맛있는 양꼬치집이 있지만 술을 마시고 음주운전 할바엔 풍무에서 먹는게 백번 옳다는 생각입니다. 찍어먹는 가루가 왠지 미원이 많이 들어갔을거 갔지만 뭐 미원먹고 죽었다는 사람없으니 그냥 맛있게 먹는..... 그러나 이곳만의 함정이 있다면 꼬치를 세지않고 먹다보면 나중엔 사채 복리이자처럼 불어나버린 계산서.. 이점만 조심한다면 멀리서 먹을수 있는음식 타운에서 먹을수 있다는것에 매우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그밖에 몇군데를 더 다녀왔는데 덴라쿠... 역시 좋은고기 쓰는 덴라쿠... 근데 파킹이 최대 취약점..
맛은 변하지않은 근데 가격이 ㅜㅜ 어쩔수 없는걸 알지만 그래도....

코리안 바베큐가 지겨우시다면 엠그릴 (브라질리안 바베큐) 추천.

겐와.... 고기 킬러로서 하향식 후드는 고기의 육즙이 금방 날라가 고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수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너무쎄고 하향식 후드로 인하여 고기 육즙이 금방 증발.... 옷에 냄새가 스며들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고기집 가서 그런거 걱정하고 먹으면 아마추어라고 할수있죠. 겐와는 접대에는 정말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큐카쿠 (일식 야키니쿠) 타운에 이렇게 좋은 고기집들이 있는데 왜 가는지 도무지 알수없는 장소...... 저또한 누가 쏜다고 해서 갔지 내돈내고 가서 먹으라면 절대 먹지 않는...... 돌솥 비빔밥같은거 달고 진짜 맛없음....... 고기 양념.... 너무 달아서 비추.... 이성과 데이트하기위해 조금 색다른 느낌의 고기집을 찾는다면 추천. 이곳 역시 하향식 후드라 고기의 육즙이 금방 날라가 고기를 음미하기는 조금 어려운 곳.... 그냥 색다른 분위기 정도.

조선갈비.....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겐와 갈바엔 조선갈비 완전 추천.....

무제한집들중에선 그래도 우국이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우국에서 쓰는 불판이 무쇠불판이라 잘안닦이는 제질인가???.... 정말 닦아도 닦아도 뭔지 모를 검은기름이 나오는게 왠지 찝찝하지만 그래도 고기값 폭등에도 퀄리티 지키시며 가격 올리지 않는 (남을지는 모르겠지만) 사장님... 감사합니다. 근데 불판을 바꾸심히 어떠할까 생각합니다. 예전 소나기가 불판을 같은걸 썻던거 같은데 이상하게 그불판에서 고기를 구우면 쇠냄새가 나는거 같아... 저는 비추입니다.
(소나기도 고기는 괜찮았는데... 어디갔어??? 불만 켜져있고)

위에 나열한 집들을 보면 일관적으로 신문 일면지 광고나 라디오 광고등을 많이 하지않는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음식이고 명품이고 명차고 광고가 적은건 사람들이 알고있다는 뜻 아닐까요.
이상 엘에이 맛집 리스트에 써있던 고기집 방문후기 였으면 조만간 다른 메뉴 업소들도 탐방한후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raccoon1123  07.28.2014 16:16:00  

    저도 일부분 동의해요 :) 팁 감사!!

  • ekaeka  07.29.2014 09:05:00  

    이런 후기 넘 좋아요~ 재밌네요!! 다가보진 않았지만, 몇군데 가본곳은 저랑 같은생각이시군요!~ 담에 또 후기 남겨주세요.

  • Alaskaengines  07.29.2014 14:44:00  

    고깃집으로 올림픽에 위치한 청기와 식당이 빠졌네요..
    고기 질감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고 뒷맛 깔끔하고 푸짐하고 서비스 명품이고 그릇상태 청결하고 나이드신 한국분이 차를 관리하시니 믿을수 있고 알라스카에서 손님 오시면 청기와로 모십니다..
    청기와 블랙앵거스가 육질이 부드러운것이 짐작으로 1년미만의 프라임급 또는 초이스급 인듯 싶고..
    무제한 고깃집으로는 3가와 Hobart에 위치한 돈데이가 좋습니다..
    꽃살도 나오고 고기질감이나 그릇들의 청결상태나 서비스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바쁜데도 불구하고 불판 자주 갈아주고 항상 친절하게 필요한거 없냐고 자주 물어도 보고..
    밥 1그릇 먹을거 2그릇 먹게 되는곳..
    돈데이 추천하는 이유중에 다른 장점을 들라면 넓은 주차장에  일년 365일  NO VALET PARKING!!
    경험상 꿀돼지는 추천할만한 곳은 아닌듯..불친절..
    우국은 고기질감이 부드럽지 않았고 그릇 청결상태 불량..
    광고 자주 내보내는 식당은 단기간에 매상 뻥튀기해서 넘기려는 먹튀로 보이고 소문난 잔치에 진짜 먹을거 없다는 표현이 딱 맞을듯..

  • escsy  07.30.2014 03:57:00  

    맞아요. 청기와. 냉면도 좋고 고기도 괜찮은곳. 추천. 제가 깜빡하고 올리지 않았네요. 오늘은 제가 오대산 다녀왔는데 고기 그럭저럭. . . 올림픽길에 소나기가 사라진후 먹은만한곳이 점점 줄고있네요. 퇴근길에 갈만한곳이 서울회관. 양마니 정도. ㅠㅠ 예전에 퇴근길엔 선택의 폭이 넓었는데. 개인적으로 올림픽길이 다시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어요.

  • ette  07.30.2014 09:51:00  

    겐와 아니고 기와 입니다.

  • fifa3m  07.30.2014 17:31:00  

    겐와 맞는데.. Genwa.

  • 블로우피시  08.01.2014 15:49:00  

    덴라쿠는 정말 아니던데요.  서비스 별로구 고기도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