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밥솥은 어디서 수리할 수 있을까요...

글쓴이: rdko  |  등록일: 04.16.2014 01:17:52  |  조회수: 12872
전기 밥솥 수리해야 하는데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여쭤봅니다.

어디 수리할 만한 곳 추천 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JerseyBoy  04.16.2014 05:08:00  

    압력 밥솟이 아닌 경우 - 무엇이 고장났는지 전기는 오는기색이 있는데 밥이 제대로 않되면 바닥에 있는 Thermostat (온도 감지기) 이대개말썽이고 이경우에는 그녕 새것으로 바꾸는거 생각해보시고.

    압력밥솟인경우 : 전기오는기색이 하나도 없으면 (어디 불도 않들어오고미지근해지지도않고 - 밥솟안에 전기 스위치나 (이것 고장나면 집에서 못고치고)풀러그 전기줄 등등 점검.
    하지만 90 퍼센트 정도의 압력밥솟 고장은 밥이 제대로 않되는 문제인데 뚜껑에 붙어있는 silicon gasket (고무 패킹)이 오래되어 밥하는동안 압력유지않되 그렇습니다.  쿠쿠 표인경우 User's Guide 보면 일년에 한번 씩 바꾸어 주라고 합니다. 밥이 제대로 않되는 경우 모델번호를 가지고 한국 마켓에가서 개스켓 있나 물어보세요. 오래된것 빼고 새것 끼면되는데 대개 포장위에 바꾸는 방법이 그림과 함께 있읍니다.  6-8불 하고요.

  • rdko  04.16.2014 14:54:00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밥솥은 조금 된 모델인데 코끼리 Zojirushi 이고 모델명은 NP-HT10 입니다.
    쌀을 씻어서 물과 함께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취사' 버튼을 누르면
    한번 삑 하고 LCD 창에 'H04' 라는 에러 메세지가 떠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The inner cooking pan is not inserted. -> Set the inner cooking pan securely.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안에 자리도 새로 잡아 보고 이래저래 해봐도 계속 같은 증상이에요.
    전원도 잘 들어오고 모든 버튼 작동 다 잘 되는데
    취사 버튼만 누르면 삐빅 하고 H04 라는 에러 메세지가 뜨고는 진행이 안되네요.

    죄송하지만 혹시 이런 현상에 대해서 아시는지 다시 한번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수리가 필요할 경우 어디로 가져 가면 되는지도 조언 좀 부탁 드려요.

    다시한번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JerseyBoy  04.16.2014 15:04:00  

    아 그렇군요. 내가 그 모델은 써본적이 없어 잘모르는데 제궁금증을 풀게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안에 들어가는 밥솥을 넣지 말고 뚜껑을 닫은후 취사 버튼을 눌러보세요. 혹시 똑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나.

  • rdko  04.16.2014 16:07:00  

    감사합니다. 지금 안에 들어가는 밥솥(cooking pan) 을 빼고 뚜껑을 닫은 후 취사 버튼을 눌렀는데 똑같이 H04 라는 에러 메세지가 나오네요.
    이렇게 친절히 도와주셔서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 JerseyBoy  04.16.2014 17:39:00  

    혹시 그밥솟 일본서 쓰던거에요? 어느 왭 보니 일본에서 쓰던 것 미국으로 가지고 왔는데  그것 전문적으로 고치는사람말이 일본에서는 100 볼트인데 미국에서 120 볼트쓰기 때문에 전 압이 높아 그런 메세지 (H04...) 가 떠서 변압기 쓰라고 했답니다.  일본서 쓰다가 가지고 오셨으면 내가 그글 찾아 올려드리겠어요.  이경우에는 밥솟에는 문제가 없읍니다. 밑에 링크 참조해보세요.

    http://www.amazon.com/SM-1000J-Transformer-countries-protected-continuous/product-reviews/B000J19KCE

  • rdko  04.17.2014 10:38:00  

    아... 전압 문제일 수도 있나봐요.. 제가 직접 구매한게 아니어서 일본에서 산건지는 모르겠지만 버튼은 전부 일본말로 되어 있어서 처음에 뭐가 뭔지 잘 모르기도 했었어요. 어쩌면 변압기를 쓰면 될 지도 모르겠네요.. 져지보이님 직접 다 알아봐주시고 인터넷 검색까지 해주시고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상한 사람들 너무 많은데 져지보이님 같은 분이 계셔서 마음 한켠이 따뜻해집니다. 감사해요.

  • lagear  04.17.2014 02:16:00  

    가디나에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가 있습니다.

    Zojirushi America Corporation
    1149 W. 190th Street, Suite 1000, Gardena, CA 90248 (800) 733-6270

    거기 가지고 가셔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 rdko  04.17.2014 10:41:00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가 가디나에 있는지 몰랐어요.
    정말 정 안되면 서비스 센터로 가지고 가면 가장 확실할 것 같아요.
    비용이 좀 걱정되기도 하지만...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