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민 10명 중 9명은 코로나19 우려 때문에 '집콕'"

글쓴이: naomishin  |  등록일: 03.27.2020 09:17:22  |  조회수: 22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문을 닫은 미국 뉴욕의 백화점 매장

WP-ABC 여론조사…"트럼프 국정수행 지지율은 상승"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다 감염국이 되는 등 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미국인 10명 중 9명은 집에 머물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7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와 ABC 뉴스가 22∼25일 전국의 성인 1천3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발표한 여론조사(오차범위 ±3.5%포인트)에 따르면 응답자의 91%는 코로나19 사태로 가능한 한 집에 머물고 있다고 답했다.

식당과 술집에 가는 것을 중단했다는 답변은 88%였으며 집에 식량과 생활용품을 비축해 놓았다는 응답은 61%였다. 53%는 여행 계획을 취소했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대답은 93%에 달했고 평소보다 손을 더 자주 씻는다는 응답은 82%였다.

답변자 10명 중 약 7명은 자신이나 직계 가족 가운데 누군가가 감염될까 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응답자 10명 중 7명꼴로 코로나바이러스가 스트레스의 원인이라고 답했고 3명 중 1명은 심각한 스트레스를 유발했다고 말했다. 이는 2008∼2009년 금융위기 당시 10명 중 6명이 경제가 스트레스의 원인이라고 했던 것보다 더 높다고 WP는 설명했다.

WP는 특히 여성과 집에 아이가 있는 사람들이 추가적인 압박감을 느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집단이라고 전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초기 대처에 대해선 부정적 평가가 더 많았다. 58%의 응답자는 그가 충분히 빨리 움직이지 않았다고 답했고 38%는 올바른 속도로 움직였다고 했다.

그러나 국정수행 지지율은 긍정적 평가가 48%, 부정적 평가가 46%로 나타났다. 이런 지지율은 대통령 재임 중 WP와 ABC의 조사에서 가장 높은 수치라고 WP는 전했다. 지난달 조사에선 긍정 43%, 부정 53%였다.

그가 코로나바이러스 문제를 얼마나 잘 다뤘느냐는 질문에는 51%가 찬성, 45%가 반대 입장을 보였다.

WP는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은 병에 걸릴 수 있다는 우려가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대부분 미국인의 일상생활에 엄청나고 갑작스러운 혼란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