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톡 [ Job Talk ]

여성 직원을 채용해야 하는 6가지 이유

등록일: 08.16.2019 14:26:02  |  조회수: 123

최근 기업에 여성 리더십이 필요한 이유를 증명한 많은 연구 결과들이 발표됐다. 다음은 연구 결과들이 말하는, 기업이 여성 인력을 채용하고 더 나아가 다양성을 존중해야 하는 6가지 이유다.

높은 순이익 : 예측 분석 마케팅 업체 민티고(Mintigo)가 2014년 임직원 1,000명 이상인 기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여성리더가 이끄는 기업의 직원당 순이익은 남성리더가 이끄는 기업보다 18% 높았다.
높은 ROI : 비영리 단체 아니타 보그 인스티튜트(Anita Borg institute)에 따르면, 포춘 선정 500대 기업 가운데 3명 이상의 이사급 여성 임원을 보유한 기업들은 ROI가 66%를 넘었으며, 매출수익률은 42%까지 증가했고 자기자본수익률은 53%에 달했다.

낮은 이직률과 다양한 인력 채용 용이 : 설문조사 업체 갤럽은 양성 직원을 다양하게 고용한 기업의 직원 이직률이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22% 낮으며, 여성을 포용하는 기업일수록 더 수월하게 다양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든 직위의 여성인력을 고르게 육성하는 회사에는 우수 지원자들이 몰리게 되며, 이런 회사는 업계와 인력 시장에서도 좋은 평판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경영 개선, 재무 성과 : 여성은 엄청난 구매력을 가지고 있다. 딜로이트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구매결정에 최고 85%의 영향력을 행사한다. 미국 소비자 총 지출인 5.9조 달러에서 약 4.3조 달러가 여성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를 감안할 때 더 많은 여성 인력을 채용하는 것이 보다 큰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핵심 요건이 된다. 여성은 여성들이 원하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혁신의 증가 : 회사에서 혁신은 필수 전략이다. 갤럽은 여성들이 아이디어 발상 과정에서 가치 있는 견해와 접근을 제시함으로써 복잡한 문제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남자와 여자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문제 해결이 보다 쉬워진다”라고 전했다.

보다 나은 문제해결 능력과 그룹 성과 : ABI 연구에 따르면 동성 그룹보다는 양성 그룹이 문제해결에 더 효율적이다. 대부분의 지식 기반 업무(knowledge work)는 팀 단위로 이루어지는데, 양성 그룹이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다양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양성 그룹은 업무역량을 끌어 올릴 수 있고 여성이 포함된 팀은 그 자체만으로도 경쟁력을 갖게 된다고 ABI는 설명하고 있다. 
여성 포용 문화, 비즈니스 성과와 직결

'미국 다양성 리포트(American Diversity Report)'의 캐롤린 터너는 “회사가 여성을 지원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단순한 동기부여가 아니라 최고의 이익창출이다”라며, "여성인력 지원은 고객 만족, 고객 유지, 생산성 및 수익성에서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고, 이것이 여성을 포용하는 기업문화가 가져오는 진정한 변화”라고 덧붙였다. 

<출처 : CIO KOREA>




이민법

사람찾기

상법 ·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