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내 차, 여름 무더위를 피하자!

이번 해 6월은 미 전국은 평균 이상으로 높은 기온을 기록하고 있다. National Weather Service and The Weather Channel에 따르면, 이런 이상 기온이 이번 여름 내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의 차가 얼마나 더위를 피하게 할 수 있을까? 자신의 차와 탑승자들을 더위로 부터 시원하게 해주고 보호하기 위한 요령들이다.  



메인터넌스


정기적인 메인터넌스는 뜨거운 여름에 차가 생존하도록 돕는 핵심적인 사항이다. 후드 아래 엔진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열이 상승하면서 배터리 내부 온도가 올라가고 단자의 부식 속도를 높이기 때문에 배터리의 부식 여부를 살펴보도록 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3년이나 그 이상된 배터리를 탑재한 차량의 30%이상이 배터리 고장을 경험하고 있어서, 오래된 배터리들은 정비소에서 테스트를 실시 해야 한다


차의 오일 레벨들을 확인하도록 한다. 특히 엔진오일과 쿨런트를 잘 확인해야 한다. 또 마모되고 새는 곳은 없는지 쿨런트 호스를 점검하도록 한다보통은 호스 클램프, 레디에이터 그리고 워터 펌프 주위에 문제가 생긴다확인해봐야 하는 다른 오일 레벨들은 브레이크, 트랜스미션과 파워 스티어링 오일들이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정기 점검을 잘 해두는 것이 이번 여름 고장난 차를 수리하기 위해 견인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는 여행객들 중 한 명이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다. AAA는 지난2013년에 350만 명의 여행객들이 여행 중 차가 고장나서 견인을 했다고 추정했다



타이어


알맞게 바람이 들어간 타이어를 갖춘 차는 타이어가 터지는 위험을 줄이는 것을 돕고 타이어의 수명을 길게 해준다. 바람이 덜 들어간 타이어는 이미 뜨거운 여름 온도에 추가로 더 많은 열을 발생시키고 더 빨리 닳게 만드는 주범이다. 


컨수머 리포츠와 열 전달 전문업체 C, G, & J Inc.는 아침이나 타이어를 3시간 이상 사용했을 때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라고 권하고 있다. 타이어 공기압 권장사항은 차가운타이어를 기반으로 한다. . 타이어 공기압은 기온이 10도씩 바뀔 때 마다 평방인치당 1파운드를 바꿀 수 있다. 그래서 만일 온도가 낮동안 30도가 상승하면, 타이어의 공기압은 3 psi(pounds per square inch)평방 인치당 파운드)가 오르게 될 것이다


운전자석의 도어잼의 타이어 정보 스티커나 사용자 매뉴얼에 있는 자동차 회사에서 권장하는 레벨까지 타이어를 팽창시키도록 한다. 타이어는 매 달 1psi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으므로 만일 더 자주 할 수 없다면, 적어도 매달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도록 한다.  


img943239174-1467999995603.JPG

환기 


대부분은 에어컨 없이 운전하는 것을 상상하기 힘들 것이다. 뜨거운 열기 속 시원한 냉풍을 유지하기 위해 차의 에어컨 시스템에 충분한 냉각제가 있는지를 확인하도록 한다. 정비사는 에어컨 시스템에 새는 곳이 있으면 말해줄 수 있다.  


환경파괴 없이 지속 가능한 화학 회사인 BASF에 따르면, 창문을 조금 열어두거나 벤트를 열어 두는 것 또한 더운 공기가 빠져나가도록 해줄 것이다만일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차 안에 타기 전에 모든 문을 열어두어 열을 빼낼 것이 권해진다.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


가죽과 비닐 시트는 그늘에 주차되어 있을 때 조차도 굉장히 뜨거울 수 있다. 반바지를 입고 SUV에 올라 탈 때 바로 곧이어 얼마나 시트가 뜨거울지 재빨리 깨닫게 된다. 그늘에 주차하는 것은 차 실내를 좀 더 시원하게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지만, 자신과 접촉을 하는 차의 부품들이 너무 뜨겁게 하지 못하게 해준다. BASF는 타월을 시트와 운전대에 걸쳐 놓을 것을 권하고 있다.   


img-915206545-1467999995100.JPG

뜨거운 날 그늘에 주차를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차에 다시 탔을 때 차를 좀 더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것 이상으로 차에 더 많은 도움이 된다. 그늘에 주차하는 것은 시트 커버의 색깔과 트림의 외관을 보존할 수 있게 해주고 또 더 시원한 실내는 다시 운전을 할 때, 에어컨 시스템의 일거리를 줄여줄 수 있다.  

만일 완전히 그늘 안에 주차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앞좌석과 운전대를 좀 더 시원하게 하기 위해 차의 앞부분을 태양으로부터 멀찌감치 떨어뜨려 세우도록 한다. 일부 차들은 필요시 잡아 올릴 수 있는 리어 썬쉐이드를 갖추고 있고, 윈드쉴드 쉐이드도 주차되어 있을 때 차 실내를 좀 더 시원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좀 더 값비싼 옵션은 윈도우 틴트이지만, 몇몇 주들은 얼마나 어둡게 틴트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법적인 제한이 있다.


<출처: https://www.ca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