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BMW 뉴 5시리즈 10월 출격, 프리미엄 세단 가을 리그 최고 기대주

수입차 역사상 처음 한국을 세계 최초 공개 무대로 잡았던 BMW 뉴 5시리즈가 추석 연휴가 끝나는 직후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BMW는 지난 5월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GT)를 영종도에 있는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처음 공개해 전 세계 주목을 받았다. BMW 뉴 5시리즈를 시작으로 비슷한 시기 수입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어서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중형 세단은 여유로운 공간과 편의성, 정숙한 주행감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국산차 수입차를 가리지 않고 한국에서 가장 큰 시장이자 선호하는 세그먼트다. 수입차 경쟁은 더 치열하다.

수입 프리미엄 중형 세단은 지난 10년간 8번이나 연간 최다 판매 자리를 차지했다. 세그먼트에 쏠리는 관심과 주목도가 월등히 높고 판매 비중이 높아 브랜드 전체 실적과 성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됐다.

이달에도 수입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에는 다양한 신차가 선을 보였지만 최근 사전계약을 시작한 BMW 뉴 5시리즈에 대한 관심은 그 중 가장 높다.

추석 연휴 직후 출시가 예정된 뉴 5시리즈는 2017년 출시된 풀 체인지 모델 이후 3년여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사양이 전체 라인업에 차별없이 기본 적용됐다.

주목할 것은 BMW가 자랑하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전 차종에 기본 적용된다는 점이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가장 진보한 반자율주행 기술을 포함한 최고 등급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으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변경 및 유지 보조 기능, 충돌 회피 조향 보조 기능과 계기판에 교통상황을 그래픽으로 표시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트뷰가 포함된다.

후진 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 기능을 갖춘 주차 보조시스템(Parking Assistant)도 전 차종에 기본 장착한다. 후진 어시스턴트를 작동하면 지금까지 지나온 경로를 따라 최대 50m까지 자동으로 후진할 수 있어 막다른 길이나 좁은 골목길, 지하 주차장 등에서 안전하고 유용한 쓰임새를 발휘한다. 후진에 취약한 초보 운전자 또는 여성, 장애인 등에게는 필수 기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새로운 커넥티드 드라이브 기능도 추가됐다. 뉴 5시리즈는 애플 카플레이와 함께 새롭게 안드로이드 오토까지 지원한다.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하면 내비게이션, 일정, 전화 등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와 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간편하게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전용 디지털키가 적용돼 일반키나 디스플레이키를 소지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자동차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실내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계기판 및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센사텍 대시보드와 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외관도 고급스럽고 첨단화된 이미지로 변신했다. 새로운 풀-LED 헤드라이트에는 어댑티브 코너링 램프가 포함돼 있고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된 눈부심 방지 BMW 셀렉티브 빔,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뉴 5시리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폭넓은 선택의 기회(Power of Choice)'도 제공한다. 4기통에서 8기통에 이르는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파워트레인 다변화와 M550i xDrive를 제외한 전 라인업에 제공되는 2종의 외관 패키지(럭셔리 라인 및 M 스포츠 패키지)를 통해 국내에 총 15개 세부 트림을 선보인다.

4기통 디젤 엔진 기반의 523d, 523d xDrive에는 BMW 최초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됐다. 48볼트 스타터-제너레이터는 엔진 효율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순간적으로 11마력의 힘을 발휘해 추월 및 가속 시에 역동성을 부여한다. 더불어 오토 스타트-스탑이나 탄력주행(코스팅) 기능 작동시에 진동 및 소음을 줄여 정숙성을 높인다. 전 모델에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변속기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BMW 뉴 5시리즈는 10월 초 공식 출시 예정으로, BMW 코리아는 뉴 5시리즈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구매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36개월 2.99% 이자율의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할부 상품의 경우 선납 0% 조건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BMW 5시리즈는 1972년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약 79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중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기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출처 : 오토 헤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