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실내 확 바뀐 신형 아우디 A3 해치백 공개

신형 아우디 A3 해치백이 유럽에서 먼저 공개됐다. 영국서 판매되는 신형 A3는 약 24,000파운드(3648만 원)로 오는 여름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Mk4 A3의 외관 변화는 크지 않다. 전폭은 1820mm로 커졌으며 길이는 4034mm로 더 길어졌다. 하지만 Mk3과 비교해 전고나 휠베이스는 변화가 없다.  

또한 6각형 그릴,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공격적인 스타일링으로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방향을 반영했다. 트렁크 공간은 이전보다 넓어져 380리터로 확장됐다. 

내부는 변화가 뚜렷하게 보인다. 대시보드 중앙엔 새로운 10.1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글로시한 검은색의 서라운드 안에 위치해 있다. 터치스크린은 운전석 방향으로 살짝 틀어져 있다.  

그 아래로는 실내온도조절 설정을 위한 새로운 패널과 다양한 구동 모드 기능을 위한 로커 스위치가 위치해 있다. 기어 스틱 옆엔 터치 감지 클릭 휠이 장착된 새로운 볼륨 컨트롤러가 위치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 뒤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장착했으며, 12.3인치 버추얼 콕핏 시스템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외부 신호와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실시간 주차공간과 신호등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아마존 알렉사도 A3에 탑재된다. 

엔진은 구형 A3의 MQB 플랫폼의 개선된 버전을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운전자 지원 및 안전 기술은 최대 209km/h까지 작동하는 새로운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으로 업데이트된다.   

 
다만 엔진 라인업은 48볼트 보조 경량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새로 추가되는 것 외엔 거의 변화가 없다. 

엔트리 모델은 1.0리터 3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30TFSI 엔진을 탑재하며, 108마력을 낸다. 다음은 148마력의 1.5리터 4기통 가솔린 모델이 있다. 아직 공식 연비는 발표되지 않았다. 

디젤의 경우 유럽에선 2개의 엔진이 확정됐다. 두 유닛 모두 2.0리터 TDI로 하나는 114마력, 다른 하나는 148마력을 발휘한다.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A3에는 새로운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적용한다. 

사륜구동을 포함한 추가 변형 모델도 계획돼 있으며, 2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기대된다. 아직 정확하진 않지만, A3는 폭스바겐 골프에 장착된 전기 주행거리 64km의 1.4리터 플러그인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더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