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포르쉐, 강력한 성능의 타이칸 4S 공개

포르쉐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의 세 번째 라인업, ‘타이칸 4S’를 공개했다.

‘타이칸 4S’는 타이칸 터보 S와 타이칸 터보에 이은 엔트리 모델로, 최대 530마력 퍼포먼스 배터리와 571마력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탑재한 두 개 배터리 용량으로 구성된다. 총 용량 79.2 kWh의 싱글 덱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터보 S 및 터보 모델과 마찬가지로 총 용량 93.4kWh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타이칸 4S’는 퍼포먼스 배터리로 최대 530 마력,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로는 최대 517 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생시킨다. 두 모델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50km/h다.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퍼포먼스 배터리가 407킬로미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463킬로미터로 타이칸 모델 중 가장 우수한 수치를 보여준다. 최대 충전 용량은 각각 225 kW과 270 kW이다.

이와 함께 리어 액슬 모터의 길이는 터보 S 및 터보와 대비해 80mm 짧은 130mm이며, 프런트 액슬에는 300A, 리어 액슬에는 600 A펄스 제어 인버터를 적용했다.

기존 타이칸 모델과 마찬가지로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 장착된 2개의 PSM, 즉 사륜 구동 시스템을 비롯해 리어 액슬의 2단 변속기, 그리고 드라이브 아키텍처가 기술적 주요 특징이다. 인텔리전트 차징 매니지먼트 및 0.22 Cd 값의 탁월한 에어로 다이내믹은 낮은 에너지 소비량과 장거리 주행에 기여한다. 포르쉐 DNA가 반영된 외관과 넓은 디스플레이 밴드가 탑재된 독특한 인테리어 역시 전형적인 타이칸의 특징이다.

전면 디자인은 윤곽이 뚜렷한 윙과 함께 더욱 넓고 평평해 보이고, 실루엣은 후면 방향으로 경사진 스포티 루프 라인으로 더욱 강조된다. 측면 디자인 역시 미려하며, 선이 매끈한 실내, 짧아진 리어 C-필러, 명확한 숄더 라인과 함께 날렵하게 강조된 후면 디자인은 전형적인 포르쉐 디자인을 드러낸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19인치 타이칸 S 에어로 휠과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탑재했다. 새로운 지오메트리의 프런트 에이프런, 블랙 컬러 사이드 실과 리어 디퓨저는 시각적 차별성을 강조한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를 포함한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실내는 부분적으로 가죽을 사용한 인테리어와 8방향 전동 조절식 프런트 컴포트 시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포르쉐는 타이칸 섀시에 중앙 네트워크화된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한다. ‘타이칸 4S’는 전자식 댐퍼 컨트롤 PASM을 포함한 3 챔버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타이칸 4S’는 프런트 액슬에 6피스톤 고정식 캘리퍼와 벤틸레이티드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착한다. 브레이크 디스크 직경은 프런트 액슬이 360 밀리미터, 리어 액슬이 358 밀리미터다. 리어 액슬에는 4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되며 캘리퍼는 프런트와 리어 모두 레드 컬러로 도색된다.

포르쉐 ‘타이칸 4S’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05,607유로부터 시작하며, 2020년 1월부터 인도될 예정이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

<출처 : 더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