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2019년형 혼다 시빅, 북미시장 출시 계획

혼다는 2019년형 시빅을 북미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 10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2019년형 시빅은 외관 디자인 변화와 새로운 스포트 트림 탑재, 그리고 향상된 운전 보조기능들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모습을 살펴보면, 신형 시빅 쿱과 세단은 헤드라이트를 둘러싸고 있는 메탈 인서트가 피아노 블랙 트림으로 바뀌었으며, 범퍼도 일체형으로 구성돼 더 짙고 와이드한 인상을 보여준다. 차량 후방에는 하단 범퍼를 수평라인으로 연결하며 일체감을 주었고 테일게이트는 보다 극적으로 변화했다. 범퍼 아래에는 피아노 블랙 색상의 디퓨져와 메탈 계열의 싱글 배기팁으로 마감된 모습이다. 차량 헤드라이트로는 할로겐과 LED 두 가지 종류가 제공되며, 18인치 기본 휠과 새로운 휠 디자인이 추가되었다.


2019년형에는 시빅 스포트 트림이 새롭게 선을 보이는데, 차량 포지셔닝은 LX와 EX 사이에 배치되었다. 보다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갖춘 스포트 트림은 시빅 Si에서 영감을 받은 크롬 배기팁과 10-스포크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차량 내부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지원하는 7.0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신형 시빅의 차량 동력원은 이전과 동일한 2.0리터 4기통 엔진과 1.5리터 터보 유닛이 장착될 예정이다. 최대 158마력에서 174마력을 발휘하는 두 엔진에는 6속 수동 또는 CVT 기어박스가 함께 맞물린다.


향상된 차량 안전기능으로는 차선 이탈 방지(Road Departure Mitigation)와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ane Departure Warning), 충돌 완화 브레이크 시스템(Collision Mitigation Braking System)과 전방 충돌 알림(Forward Collision Warning)이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기능(Lane Keeping Assist System)도 탑재되었다.
2019년형 혼다 시빅은 미국 펜실베이나주 그린스버그와 인디애나주, 온타리오주에서 각각 생산된다. 차량 판매가격은 18,940달러(한화기준 약 2천2백만원) 부터이며, 시빅 타입 R은 34,700달러(한화기준 약 4천만원) 선이다.



<출처: 데일리카/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