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미국 소비자 절반, 구입한 차의 생산 장소 중요치 않다 여겨

미국 소비자의 절반이 자신이 구입한 차의 생산 장소에 대해 개의치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동차 조사기관 오토리스트에 따르면, 미국 내 신차 구매자 1,264명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내 차가 어디에서 만들어졌는지가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53%가 중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반면, 39%는 차의 생산지는 중요한 문제라고 답했다. 
또, 조사 대상자의 49%는 중국에서 차가 생산되더라도 구매 결정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반면 또 다른 30%는 일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대답해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다른 21%는 확신할 수 없다고 응답했다.

중국 생산의 경우, 품질 외에 일자리 문제도 고려된 것으로 파악됐다. 응답자의 26%는 중국산 제품의 품질 우려를 언급했지만 20%는 중국에서 생산되면 미국 내 일자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있음을 걱정했다. 이에 대해 오토리스트는 "응답자의 49%가 볼보, GM, 포드 등이 미국 판매를 위해 현지에서 생산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51%는 중국에서 어떤 차가 생산되는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에서 생산돼 북미 지역에서 판매되는 차종으로는 포드 포커스, 뷰익 비전, 볼보 XC40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