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렉서스 LS F 등장할까?

2012년 11월 즈음에 렉서스는 LS TMG 스포츠 650 컨셉트를 공개한 적이 있다. 이 차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인 LS를 기반으로 다듬은 모델로 5.0L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650마력을 발휘했었다. 토요타 모터스포츠 독일 지사에서 제작한 이 컨셉트 모델은 큰 주목을 받으면서 고성능 LS 등장에 대한 기대를 한껏 부풀렸었지만, 이후 아무 소식도 없이 몇 년이 지나면서 기대는 점점 식어갔었다.


그러나 이번에 포착된 사진은 LS F의 등장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다. 미국의 한 자동차 매체가 인스타그램 주행 중 발견한 사진은 일본의 자동차 잡지 중 하나를 촬영한 것으로 짐작된다. 사진 상의 LS는 거대한 스핀들 그릴과 그 옆에 위치한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갖고 있으며 헤드램프를 비롯한 전면도 상당히 공격적인 형태로 다듬었다. 프론트 펜더에는 기존 모델에 없던 에어벤트가 생겼고 사이드 스커트도 추가됐다. 휠의 지름도 조금 더 커지는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사진이 잡지에서 제작한 가상 이미지일수도 있지만, 렉서스 RC F도 비슷한 방식으로 초기에 공개되었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LS F의 등장 가능성도 완전히 부정할 수는 없다. 만약 LS F가 공개된다면 그 시기는 올해 도쿄모터쇼 또는 내년 디트로이트 모터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문 상으로는 올해 도쿄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되는 LC F와 엔진을 공유할 것이며, 4.0L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0마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쿄모터쇼에서 알 수 있을 것이다.


<출처: 오토뉴스>